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뉴스와이어)--글로벌 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섬유 대 섬유 재활용 혁신 기술인 리:파이버(RE:FIBRE)를 확장해 수백만 벌의 레플리카 축구 유니폼 제작에 75% 이상의 섬유 폐기물과 기타 폐기물을 재활용했다. 24/25 시즌 시작부터 유로(Euro) 및 코파 아메리카(Copa América) 토너먼트의 유니폼을 포함한 35개 클럽의 푸마 축구 레플리카 유니폼*이 처음으로 리:파이버 기술로 제작된다.
2023년에 생산된 4만 6000벌의 리:파이버 유니폼의 성공에 힘입어 이루어진 이번 업스케일링의 목적은 섬유 폐기물을 줄일 뿐 아니라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제품 생산에서 플라스틱 병에 대한 의존도를 축소하는 것이다. 이러한 업스케일링을 현실화하기 위해 푸마는 폴리에스터 재활용을 위한 방법을 다각적으로 모색 중이다. 예를 들어 열 기계학적 기법과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활용하면 섬유 폐기물의 재활용 용량을 크게 늘릴 수 있다.
푸마의 최고소싱책임자인 앤-로르 데쿠르(Anne-Laure Descours)는 “리:파이버는 축구 팬들에게 푸마가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잘 보여주는 구체적인 예다. 우리는 폴리에스테르 제품의 100%를 섬유 폐기물로 만들 수 있기를 원한다. 생산 방식을 다시 생각해보고 순환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전진하는 것이 중요하며, 리:파이버는 그 중심에 있다”고 말했다.
이번 이정표를 기념하기 위해 푸마가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최한 행사 주간은 공교롭게도 뉴욕에서 열리는 두 푸마 축구 팀의 경기를 앞두고 AC 밀란(AC Milan)과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 홈 레플리카 키트 출시와 동시에 이뤄졌다. 푸마, AC 밀란, 맨체스터 시티의 팬이라면 누구나 푸마 매장에서 리:파이버 여정을 함께 축하할 수 있다.
2024년 7월 20일 토요일
잭 그릴리쉬(Jack Grealish)와 크리스티안 풀리시치(Christian Pulisic)가 경기 중에 입었던 유니폼을 업사이클링한 리미티드 에디션 배지 100개를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이 배지는 미국 업사이클러이자 푸마 보이스 오브 어 리:제너레이션(PUMA Voice of a RE:Generation)인 앤드류 버지스(Andrew Burgess)가 푸마 리:파이버의 확장을 기념해 디자인했다.
7월 21일 일요일
앤드류 버지스는 세 차례 업사이클링 워크숍을 개최해 패션에 호기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커스터마이징 및 업사이클링으로 의류의 수명을 연장하는 기술을 교육할 예정이다. 스포츠와 패션의 크로스오버에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리:파이버 티셔츠를 스포츠 스타일의 의상으로 바꿔볼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네르바흐체 SK, 샤흐타르 도네츠크의 현지 레플리카 및 현지 소싱 키트 제외
푸마 소개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및 마케팅하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다. 75년 동안 푸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을 위해 빠른 제품을 창조함으로써 끈질기게 스포츠 및 문화를 전진시켜왔다. 푸마는 축구, 육상 및 트레이닝, 농구, 골프 및 모터스포츠와 같은 종목에서 퍼포먼스와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공한다. 푸마는 스포츠 영향력을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에 도입하기 위해 유명한 디자이너 및 브랜드들과 협력하고 있다. 푸마 그룹(PUMA Group)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및 스티치드(stichd)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120여 개국에서 제품을 유통하고 전 세계적으로 약 2만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본사는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094470/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