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파바이오사이언스, 신소재 ‘Vita-SPMD’ 글로벌 시장 공급 발판 마련
서울--(뉴스와이어)--카파바이오사이언스(대표 박원철)가 다양한 의료·바이오 분야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는 신물질 ‘Vita-SPMD’의 글로벌 시장 유통·공급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카파바이오사이언스는 분자제어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 바이오소재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스타트업이다.
카파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Vita-SPMD’의 해외 유통을 위한 ICID (국제화장품원료집) 등록과 PCT (특허협력조약) 특허 출원을 마무리했다. ‘Vita-SPMD’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폴리아민(스퍼미딘)-비타민(Polyamine-Vitamin) 계열의 합성 물질이다. 강력한 항산화제로 △면역세포의 노화 예방 및 상처 치유 △염증 개선 △아토피 피부염 개선 등 기능성 화장품 원료, 의약품 원료, 의약외품 및 의료기기 개발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폴리아민 계열과 비타민 계열은 노화 예방, 특히 면역세포의 활성화와 노화 예방을 할 수 있는 물질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카파바이오사이언스는 ‘Vita-SPMD’를 비롯한 폴리아민-비타민 계열에 대한 성공적인 상업화 분자 디자인과 그 합성을 통해 안전성 및 안정성을 확보하며 경제성 있는 생산수율까지 갖춘 상태다.
카파바이오사이언스는 ‘Vita-SPMD’는 경쟁력 있는 당사의 분제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나온 당사 기술의 산물이라며, 해외에 의존하는 원료 소재에 대한 국산화 및 고가 제품에 대한 상용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카파바이오사이언스 소개
카파바이오사이언스는 2022년 4월 설립된 의료·바이오 분야의 스타트업이다. 분자제어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 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카파바이오사이언스는 우리 몸에 잘 흡수되는 비타민 C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을 지닌 스퍼미딘(Spermidine)을 고효율로 합성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