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넷, Microsoft의 ‘MAI HERO 6기’ 킥오프 성료… AI·Power Platform 실무 역량, 교실 현장 적용 중심으로 본격 강화

1월 12일 고우넷 GTC에서 Microsoft MAI HERO 6기 킥오프 성료(혁신 교사단을 위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Power Apps·Automate·BI부터 Copilot·GitHub Copilot·Azure ML·Copilot Studio까지 프로젝트 기반 학습)

2026-02-02 17:56 출처: 고우넷

‘MAI HERO’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장에서 재현고등학교 김홍순 교사가 모인 교사들을 대상으로 Github & GitHub Copilot, MakeCode를 강의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고우넷은 지난 1월 12일 Microsoft의 ‘MAI HERO 6기’(Microsoft 혁신교사단 양성 프로그램)의 킥오프를 진행하며, AI 시대 교육 혁신을 위한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우넷의 주관으로 Microsoft 전문가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2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킥오프에서는 Microsoft 심재경 상무와 고우넷 허범무 대표이사의 기조연설이 있었으며, 새로 출범한 Microsoft Elevate팀의 소개가 있었다. 50여 명의 전국 초·중·고 교사가 모인 이 자리에서 MCT 구병국 대표가 AI 시대의 교사 역량과 글로벌 AI 개발 및 사용에 대한 흐름을 소개했다. 오후에는 본격적인 수업으로 Power Apps를 교육해 데이터 기반 앱 제작과 자동화의 기본을 익히며 이후 이어질 실습 프로젝트에 연수생들이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본 과정은 총 65시간에 걸쳐 Power Platform(Apps·Automate·BI), Microsoft Copilot, GitHub Copilot, Azure Machine Learning Studio, Copilot Studio 등 최신 기술을 다루며, 현장 적용 중심의 프로젝트 학습으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MAI HERO 6기의 기획 방향은 Microsoft가 아시아 지역에서 교사와 함께 AI 기반 교육 혁신을 추진하는 공식 프로그램 맥락과 맞닿아 있다.

특히 2025년 9월 Source Asia 기사에서 밝힌 대로, Microsoft는 Showcase School·MIEE(혁신교사) 커뮤니티를 리뉴얼하고, 교육자의 AI 리터러시를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연수 체계를 국내에 본격화했다.

이는 교실과 학교 현장의 주체인 교사에게 필요한 도구·훈련·신뢰를 제공해 책임 있는 AI 활용을 확산하려는 글로벌 전략의 일환이다.

고우넷은 이러한 글로벌 흐름 속에서 MAI HERO 6기를 통해 교사가 ‘어떤 도구를 쓸 것인가’보다 ‘어떤 학습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것인가’를 우선하는 목표 지향형 설계를 지원하며 그에 따른 전 과정을 기획 및 지원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운영은 오프라인 중심으로 진행되며, Power Automate Expression & Data Operation(JSON/REST API) 등 일부 모듈은 온라인 실시간 연수로 제공된다. 모든 과정은 교사가 수업 설계·평가·학교 운영 전반에 AI와 데이터 활용을 통합하도록 돕는 실습 중심 과정으로 운영된다.

중·후반부에는 Copilot Studio(기본·심화)를 통해 교사가 대화형 에이전트 설계와 업무 자동화 시나리오를 직접 구현해 보고, 마지막 주에는 OJT(Project) 발표회로 학습 성과를 공유한다.

Microsoft의 Source Asia가 강조한 바와 같이 실습과 사례 공유를 통한 역량 내재화에 초점을 둔 아시아 지역 교육 혁신 모델과 일치하는 운영을 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핵심 기획을 맡은 전직 교사이자 현 MCT(Microsoft Certified Trainer) 구병국 대표는 “MAI HERO 6기는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교실과 학교 현장에서 즉시 변화를 만들어내는 현장 적용 중심의 프로젝트 학습을 지향한다. 교사가 AI와 Power Platform을 수업·평가·학교 운영에 책임 있게 통합할 수 있도록 전심으로 교육하겠다”고 밝혔다.

고우넷은 Microsoft와 함께 AI를 통한 학습 혁신을 주도하는 교육자와 학교 커뮤니티의 확산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MAI HERO 6기는 이 글로벌 커뮤니티와 철학과 방향을 공유하며, 국내 교사의 실천적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고우넷 소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고우넷. 국내 진출 글로벌 기업 거래 1위 파트너,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 고우넷은 2000년 설립, 전 세계 50여 개국과의 SI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장해 온 글로벌 ICT 전문 기업으로 현재 국내에 진출한 500여 개 글로벌 기업과 거래하며, 그중 120여 개 기업과는 정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수의 기업 및 공공기관으로부터도 높은 신뢰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교육사업 분야에서도 강사진, 커리큘럼, 교육장, 케이터링 등 교육 운영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학교와 기관의 디지털 전환 및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파트너가 되고 있다. 고우넷은 정직한 소통, 탁월한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끝없이 혁신하고 있다. ‘일은 신나게, 춤은 고객과’라는 슬로건 아래, 동료 간의 우정과 즐거움이 있는 일터를 만들고, 고객과 함께하는 성장을 실현한다.

웹사이트: https://gowne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