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피에스 ‘오늘배송’ 인도네시아 진출 시동

엔에이피에스 ‘오늘배송’ 인도네시아 진출 시동… 현지 기업 PT.NIA와 맞손
K-클라우드 인증 기술력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버스 물류 시장 디지털 전환 주도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 획득으로 글로벌 진출 위한 안정성 및 보안 검증 완료

2025-12-09 09:30 출처: 엔에이피에스

엔에이피에스-PT.NIA 업무협약식

부천--(뉴스와이어)--시외버스 당일 배송 플랫폼 ‘오늘배송’을 운영하는 엔에이피에스는 인도네시아 현지 교통 플랫폼 전문기업 PT.NIA와 손잡고 인도네시아 버스 소화물 당일 배송 플랫폼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엔에이피에스가 보유한 플랫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인도네시아 물류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기 위해 성사됐다.

엔에이피에스가 운영 중인 ‘오늘배송’은 지역과 수도권 터미널을 거점으로 시외버스를 활용해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 회사는 최근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인증을 획득하며 서비스의 확장성과 보안 취약점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엔에이피에스는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오늘배송’ 플랫폼의 인도네시아 현지화 버전을 개발, 현지 버스 인프라에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의 버스 소화물 배송 시장은 연간 최대 8억달러 규모에 달할 정도로 활성화돼 있다. 그러나 별도의 전산 플랫폼 없이 현금 결제와 수기 장부로 운영되는 관행 탓에 물동량 데이터 관리가 어렵고 실시간 위치 추적 등이 불가능하다는 고질적인 문제가 있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비효율을 개선하고, 실시간 화물 추적과 투명한 정산 시스템을 도입해 현지 물류 시장의 혁신을 꾀할 예정이다.

엔에이피에스는 이번 PT.NIA와의 협력은 국내에서 인정받은 플랫폼 기술력이 해외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현지화를 통해 인도네시아를 넘어 동남아시아 물류 시장 전반으로 진출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엔에이피에스는 이번 인도네시아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물류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엔에이피에스 소개

엔에이피에스는 기술 중심의 디지털 세상을 꿈꾸며 새로운 경험과 기술을 즐기는 개발자들이 모여 시작한 스타트업이다. 기술 역량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IT 서비스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식지 않는 열정과 도전 정신을 발휘하고, 우리가 생각하고 꿈꿔오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이를 가치 있는 비즈니스로 만들 수 있도록 항상 도전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tnap.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