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드리안AI, Runyour AI에서 딥시크 R1 모델 지원… AI 개발 비용 95% 절감
인천--(뉴스와이어)--인공지능 플랫폼 전문 기업 몬드리안AI(대표: 홍대의)는 딥시크 R1 모델을 Runyour AI에서 지원한다고 14일 발표했다. Runyour AI는 몬드리안AI의 GPU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딥시크 R1은 6710억 개의 파라미터와 370억 개의 활성화된 파라미터를 가진 대규모 언어 모델로, 강화 학습으로 뛰어난 추론 능력을 자랑한다. 복잡한 추론, 수학 문제 해결, 코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성능을 보이며 기존 대비 90~95% 비용 절감을 제공한다.
딥시크 R1은 완전한 오픈소스 모델로 제공돼 AI 개발 및 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Runyour AI로 제공되는 딥시크 R1은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중국 딥시크와 완벽히 분리됐다. 독립된 클라우드에서 서비스돼 사용자들은 정보 왜곡 및 중국으로의 개인정보 유출 문제없이 R1의 추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즉 안전한 환경에서 딥시크 R1 모델에 간편하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다.
현재 Runyour AI 계정으로 접속해 GPU 서버 선택 후 템플릿을 선택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Runyour AI는 고성능 GPU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GPU 자원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어 AI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올해 Runyour AI는 서비스를 해외 시장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AI 인프라 문제 해결을 통해 글로벌 AI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몬드리안에이아이는 딥시크 R1 모델뿐만 아니라 개발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더 많은 사용자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AI 추론 및 데이터 분석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몬드리안에이아이 소개
몬드리안에이아이(Mondrian AI)는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소프트웨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과 정부 기관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만든다.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복잡한 데이터 속에서 의미를 발견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분석 및 표현해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