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 ‘와탭 브라우저 모니터링 V2’ GS인증 1등급 획득

서버·데이터베이스·쿠버네티스 모니터링 이어 브라우저 모니터링까지 우수 품질 및 신뢰도 입증
공공 부문 비즈니스 확대 박차… 기업 디지털 전환 및 옵저버빌리티 역량 지원

2024-11-14 12:00 출처: 와탭랩스

와탭랩스, ‘와탭 브라우저 모니터링 V2’ GS인증 1등급 획득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 통합 IT 모니터링 전문 기업 와탭랩스(대표 이동인)는 웹 브라우저의 사용자 경험과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인 ‘와탭 브라우저 모니터링 V2’가 GS (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성능을 평가하고 검증하는 제도로, 1등급은 제품의 기능성, 성능 효율성, 신뢰성, 보안성 등 총 10개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부여되는 최고 등급이다. 와탭랩스는 기존 서버·데이터베이스·쿠버네티스 모니터링에 대한 인증에 이어 브라우저 모니터링까지 모두 GS인증 1등급을 받으며 자사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와탭 브라우저 모니터링 V2는 브라우저의 다양한 성능 지표를 수집해 실시간으로 병목 현상과 성능 이슈를 파악하고 실제 사용자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개선점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기업은 한눈에 볼 수 있는 실시간 브라우저 대시보드를 활용해 페이지 내 사용자 활동을 분석하고 장애 원인을 찾아 사용자가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식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와탭 브라우저 모니터링 V2는 기존에 포함된 솔루션들과 함께 나라장터에 등록돼 공공기관 정보 시스템 구축 시 우선적으로 도입될 수 있게 된다. 이를 계기로 와탭랩스는 공공 부문 비즈니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동인 와탭랩스 대표는 “이번 GS 인증을 계기로 더 많은 공공 및 민간 부문에서 와탭랩스의 기술력이 빛을 발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와탭랩스는 와탭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의 IT 인프라 안정성과 성능을 극대화해 고객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옵저버빌리티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와탭랩스 소개

와탭랩스(이하 와탭)는 2015년 7월에 설립된 통합 IT 모니터링 및 옵저버빌리티 서비스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서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쿠버네티스 등 IT 운영환경의 성능과 장애를 분석하는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SaaS (Software as a Service)로 선보였다. 와탭은 IT 운영환경 전반을 통합된 단일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문제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정한 의미의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를 내세운다. 와탭만의 혁신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 기업과 경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whatap.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