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서울보라매초등학교, 희망사과나무 나눔교육협력학교 MOU 체결

빈곤국가 희망학교 건립을 위한 나눔의 약속

2020-10-29 17:22 출처: 한국청소년연맹

한국청소년연맹-서울보라매초등학교의 희망사과나무 나눔교육협력학교 업무협약식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9일 -- 한국청소년연맹과 서울보라매초등학교가 28일 서울보라매초등학교에서 김갑철 교장과 전교어린이회장 신준형, 학교운영위원장 이득세, 한국청소년연맹 이상익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사과나무 나눔교육협력학교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청소년연맹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희망사과나무는 국내뿐만 아니라 2013년부터 필리핀, 캄보디아 등에서 현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현지 봉사·피딩·구호품 전달 등의 사업을 펼쳐 왔다. 서울보라매초등학교는 올해부터 2022년 2월까지 ‘사랑의 나눔저금통’ 등을 통해 빈곤국가 아동을 위한 교육시설 건립에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상익 한국청소년연맹 본부장은 “희망사과나무의 목표는 일회성 후원이 아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후원을 통해 아이들의 자활력을 키우는 것”이라며 “학교가 없어 공부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희망학교 건립사업을 서울보라매초등학교와 함께 추진하며 그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갑철 서울보라매초등학교 교장은 “희망사과나무와 함께 개발도상국의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희망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다. 우리 학교 학생들이 희망사과나무를 통하여 나눔·배려 교육을 통해 인류애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희망사과나무는 한국청소년연맹 사회공헌사업으로 국내·외 극빈지역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 및 후원 문의는 희망사과나무 운영본부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