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연구원과 산학협력 업무 협약 체결

2020-10-29 13:55 출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연구원과 MOU를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9일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이 29일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연구원(원장 김영식 교수)과 빅데이터/AI기술을 활용한 건강-보험-금융 분야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과 김영식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연구원장을 비롯해 KB금융지주 등 KB금융그룹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건강-보험-금융 분야 공동 연구를 진행하여 향후 금융시장이 마주할 새로운 도전에 대처하고, 건강과 금융이 융합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관련 분야의 빅데이터/AI전문가 양성 및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경진대회 운영 등을 통해 신기술 개발에 기여하기로 했다.

아울러 KB손해보험은 KB금융지주와 협력해 KB금융그룹 건강-금융 기초DB구축을 추진하고 이를 서울대학교가 보유한 연구 역량과 결합하기로 했다. 이를 활용해 KB손해보험은 보험 본업 경쟁을 높이는 한편 헬스케어 등 신사업의 핵심 자산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건강-금융의 영역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길 기대한다”며 “KB손해보험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기초 연구 투자 강화 및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연구원은 2009년 개원 이래 금융과 경제학뿐 아니라 블록체인과 핀테크 그리고 빅데이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연구를 시도해 왔다. 서울대는 이번 KB손해보험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연구원 산하에 국내 최초의 건강과 금융, 4차 산업 기술 간의 융합연구를 위한 건강금융연구센터를 설립하기로 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