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2020 책날개 입학식 운영

2020-10-29 09:06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문화재단 전미경 도서관장이 2020년 동탄중앙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에게 책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은 동탄중앙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10월 22일 오전 ‘책날개 입학식’ 행사를 통해 책꾸러미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도서관 장기 휴관으로 독서의 기회가 줄어든 아동에게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사업이다.

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이 읽으면 좋을 도서로 ‘아홉 살 마음사전’, ‘100층짜리 집’ 2권을 선정한 후 에코백과 함께 동탄중앙초등학교에 입학한 1학년 학생 283명에게 선물했다. 향후에 배부 도서와 연계한 독후활동도 운영할 예정이다.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은 학생과 시민이 한 공간에서 평생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화성시와 경기도교육청이 공동추진해 만들어진 학교복합화시설로, 책을 이용한 학교 수업 및 학생들의 자율적인 독서 활동이 이루어지게끔 ‘이음터도서관’ 만의 독특한 서비스 운영에 힘쓰고 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2020년 기준 관내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다원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남양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